insight 인포그래픽웍스 송정수 대표가 집필한 “인포그래픽 인사이트57″ 출간 2014.06.11

10464354_638481682910643_6174084456748731988_n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스마트 기기가 대중화되고 SNS를 통해 많은 정보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제는 많은 양의 정보를 습득하는 능력보다 정보를 빠르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능력과 정보를 올바르게 해석하는 능력이 중요해졌다.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정보에 스토리와 디자인을 입힌 ‘인포그래픽’이 다양한 분야에서 소통과 마케팅의 중요한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이다.

이 책에서는 인포그래픽으로 정보를 전달하거나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독자들을 위해 실제 국내외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 인포그래픽을 만들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며 어떻게 마케팅에 활용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57가지 주제별로 국내외 사례를 풍부하게 담아 설명했으며 Part1, 2, 3에서는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아이디어와 기획, 제작 노하우를 다루고 Part 4, 5에서는 인포그래픽이 실제 마케팅과 홍보에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소개한다.

 

저자 : 브이랩 인포그래픽 연구소 이수동 소장

대기업, 중앙일보Joins, 전자신문 등에서 다년간 뉴미디어, 콘텐츠, 홍보 업무를 담당 했고, 현재 (사)한국인포그래픽 협회장과 ‘브이랩(Visual Contents&Media Labs) 인포그래픽 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교육, 연구, 제작 등 인포그래픽을 포함한 비주얼 콘텐츠 관련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국내 최초로 정부·기업·언론·학계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 ‘한국인포그래픽포럼’을 운영 중에 있으며, 페이스북, 블로그, 매체를 통해서도 IT 트렌드, 뉴미디어, 인포그래픽, PR 관련 글을 쓰면서 정부, 기업, 언론사 등을 대상으로 한 강의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밖에 중앙일보 뉴미디어위원(역), 중앙일보 사보기자(역), 한국온라인신문협회 사무국장(역), 서울시글로벌브랜드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민국 인포그래픽어워드 조직위원이며 ‘제1회 한국온라인저널리즘어워드’ 인포그래픽 부문 우수상, 한국 PR 협회 2013년 6월 이달의 홍보인 선정, 호주/뉴질랜드 대사관이 주는 Education Fair 공로상 등을 수상했다. 저서로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이 있다.

저자 : 인포그래픽웍스 송정수 대표

국내 최초 인포그래픽전문 미디어그룹 ‘인포그래픽웍스’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실제 비즈니스에서는 인포그래픽이 거의 활용되고 있지 않던 시절 전문회사로 시작해 국내 인포그래픽 대중화에 일조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오늘도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전자신문, 한국경제신문, SK, GS칼텍스, 삼성생명, 현대카드, 현대자동차, 보건복지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의 기업, 언론, 공공기관과 함께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꾸준한 강의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 《인포그래픽 기획과 실전 전략》을 출간했으며 국립한경대학교 디자인학과에 출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