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인포그래픽웍스, 매경닷컴 주최 “인포그래픽 제작을 위한 실무 세미나” 2013.11.14

image_readtop_2013_1129742_13844080991108169

매경닷컴이 오는 22일 `주목받는 인포그래픽 제작을 위한 실무세미나` (http://etc.mk.co.kr/seminar/infographic/)를 태영 여의도사옥 t-아트홀에서 개최한다.이번 세미나에서는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들의 인포그래픽 제작 기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지난 세미나와 달리 강사와 참석자의 토론 시간이 마련되어 실무에서 어려웠던 부분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게 하였다.일반 기업에서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려면 기획부터 협력 업체 선정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다.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인포그래픽 제작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고, 힘들게 제작한 인포그래픽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되지 못하여 담당부서의 고민도 크다.

이에 국내 정상급 인포그래픽 제작/기획 전문가들이 성공적인 인포그래픽을 제작하는 기법과 파급력 있는 홍보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개한다.

인포그래픽의 레이아웃 구성, 그래프의 활용, 포맷(원페이지, 인터렉션 및 모션 인포그래픽)별 제작기법 등에 대한 강의와 특히 데이터 속에 숨어있는 패턴을 찾기 위한 인포맵핑(Info-mapping)에 대해서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세미나 마지막 시간에는 강사와의 심층 대화도 마련되어 있다. 강사진들과 함께 실무에서 느꼈던 어려운 점, 의문사항, 고민 등에 대해서 해결책을 모색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한국인포그래픽협회 이수동 회장은 “인포그래픽 제작에 필요한 정보와 고민을 나누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실무에 필요한 지식 전달은 물론 실무자간의 유대감을 돈독히 하여 관련 산업 활성화에 촉매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